설에 열차 지연되면 보상 받으세요.

in sct •  last month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이제 다음 주면 벌써 설이네요.
시간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1월 1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 말을 바라보고 있네요.

최근 1월7일/1월8일에는 설 기차표 예매를 했었는데요, 저도 때에 맞춰서 기차표를 끊고 내려갈 채비를 해두었습니다.

기차표 예매하는 날 정말 전쟁터가 따로 없었습니다. 아침 7시에 시작인데 7시에 접속을 했는데도 대기인원이 15,000명이었으니 말 다했죠.. 그래도 운이 좋게 예매를 할 수 있었네요.

아마도 저처럼 기차를 끊고 지방에 내려가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설에 많은 인원들이 몰려서 열차가 지연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럴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최근 3년간 기차가 늦게 출발하거나 도착을 경험한 분들이 55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지난해만 20만6천여 명.
기차가 20분 이상 늦어지면 일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지만 피해 승객 절반 이상이 모르고 넘어 간다고 합니다.
지연된 시간이 20~40분 사이라면 구매한 표의 12.5%, 1시간이 넘었다면 50% 되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이나 카드로 되돌려 받지 않고 다음 표를 예매할 때 할인증으로 받는다고 하면 2배 더 보상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접속 → 종합이용안내 → 열차지연/운행중지 탭에서 지연배상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코레일톡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 : http://www.letskorail.com/ebizcom/cs/guide/guide/guide03.do)

이번 설에 기차 타시는 분들은 미리 참고하셔서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좋은 정보 덕분에
잘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신도자님^^

  ·  last month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