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300원 돌파

in sct •  8 day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장이 당분간은 오름세를 지속할 것 같은 좋은 느낌입니다.
금일 업비트 기준으로 스팀이 300원을 넘어 현재 314원이고 스달도 1225원입니다.

스팀 금일 고가를 보면 379원까지 올랐다가 내려왔네요.

비트가 오르고 스팀이 오르니 스팀글에 저처럼 스팀 가격과 그래프를 올리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몇 년전 이런 장이 시작되었을때 스팀에 글이 하나둘씩 늘어나기 시작했고 천원을 넘어 2천원, 3천원이 되었을때는 스팀으로 글써서 용돈을 벌어야겠다는 유저들이 늘었났었습니다.

지금은 스팀뿐만 아니라 다양한 니트로스 토큰들도 있으니 그때보다 상황이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니트로스 운영진 입장에서는 많은 부분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장기 홀더가 아닌 글보상을 즉시 시장에 내어놓게 되면 가격 방어가 힘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이날을 위해서 ZZAN은 1일 발행량을 50% 낮췄고 SCT는 다양한 소각정책과 저자 보상의 KRWP 지급 등의 정책 등을 지속적으로 내어놓고 있습니다.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반면 잘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현재의 스팀 가격이 단순 1회성 이벤트로 끝날 것인지 계속해서 투자자들의 구미에 당기는 정책을 통해서 더 가치를 높여나갈지는 재단과 스팀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커뮤니티에서 글을 쓰는 우리 모두 고민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가격이 오르니 이제 보상도 스팀, 스파에 스달까지 나오기 시작했군요.
곧 스달과 스파로만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장이 계속 지속되었으면 좋겠네요 ^^
여러분들은 지금의 장이 장기적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잠시 올랐다가 다시 원점으로 올 것 같으신가요?

저는 조심스레 반년은 가지 않을까 예상(바람!!! ^^)해 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제발 천 원만 넘어라...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