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학습자'를 알아봅시다.

in sago •  22 days ago 

느린학습자란 지능지수(IQ)가 대략 75~85 정도에 속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느린학습자는 아이큐 85이상인 사람들 보다는 인지능력이 낮지만 지적 장애에는 포함되지 않는, 경계에 있다고 하여 경계선 지능이라고도 합니다. 수치상으로 이들은 전체 인구의 10%~13%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느린학습자들은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인지능력이 낮아 학교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고, 또래 관계에서도 정서적인 공감, 이해능력이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성인이 되면, 취업, 연예, 경제적 자립에서의 어려움도 겪습니다.
느린학습자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린학습자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느린학습자를 단순히 학습이 느린 사람들이라고만 생각합니다. 따라서 크게 문제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느린학습자에 대한 낮은 사회적 인식은 느린학습자들을 위한 제도를 만들거나, 그들을 이해하는데 방해요소가 됩니다. 지적장애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제도나, 그들을 도와주려는 사람이 있지만, 느린학습자의 경우는 그렇지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사람들에게 느린학습자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EBS 이상미 기자입니다. 이상미 기자는 느린학습자라는 개념이 잘 사용되지 않던 시절부터 느린학습자를 알리고 그들을 위한 정책인 초중등교육법을 만들려고 한 분입니다. 현재까지도 이상미 기자는 느린학습자를 만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이상미 기자가 쓰는 뉴스로 느린학습자라는 의미를 사람들이 정확하게 알고 이해하여 그들이 삶을 살아가는데 어려움이 줄어들도록 그들을 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느린학습자에 대해 알고자 하는 사람들이 주로 이상미 기자의 뉴스를 보게 되지만, 느린학습자를 위한 컨텐츠가 좀 더 많아져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